본문 바로가기

ㅇㅌㅂ 크리에이터

주목받는 썸네일 만들기 포인트 3

안녕하세요 지니스떼입니다. 

썸네일에 대한 두번째 이야기네요. 



수업을 준비하면서 정보를 나누고 싶어서 준비했어요

자료는 보호해주심 좋겠지만 머리 속에 저장해주세용~ 



지난시간에도 말씀 드렸지만,

아래를 클릭하심 썸네일의 첫이야기로 연결 됩니당. ^^


2020/11/06 - [ㅇㅌㅂ 크리에이터] - 썸네일이 궁금해!- 대박유튜버의 인기비결



썸네일은 클릭율을 부르는 가장 중요한 유튜브의 요소죵. 

그렇다면 사람들은 어떤 썸네일에 주목할까~~~ 


우리들의 습관을 체크할 필요가 있답니다.

우리의 시선은 어떻게 움직이는지, 또는 우리는 어떤 것에 '혹!헉!훅!' 끌려하는지~



우리의 눈은 1. 책을 읽는 순서로 이렇게 정보를 탐색하죠. 

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, 텍스트라면 텍스트를 왼쪽에 

썸네일의 등장 인물이나, 물건을 강조하고 싶다면 그 대상을 왼쪽에 배치하는 것이 

좋다구해용~ 


그리고 2. 텍스트를 사용할때는 굵고 명확하게! 

그리고 3. 정확하게! 동영상의 핵심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죠~ 


알고 있지만, 간과하면 안되는

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치 않는 유튜브 크리에이팅의 썸네일 스킬! 



아직도 썸네일에 대한 이야기는 할 이야기가 많네요. 


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용~